스프링클에 다양성과 색 넣어주기
1. 다양한 모양의 스프링클 만들기
지난 시간에 파티클 시스템 Render as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였는데, 여러가지 모양의 스프링클을 만든 후 하나의 콜렉션에 모은다음 Render as Collection으로 해주면 다양한 모양의 스프링클을 넣어줄 수 있다.
2. 여러가지 색 랜덤하게 표현하기
랜덤하게 여러가지 색 넣어주기위해 스프링클을 선택한 후 shader Editor에 들어간다.
첫번째로 랜덤한 색을 주기 위해 Object Info 생성 > Random을 Base Color로 연결해주면 랜덤하게 생성이 됨.
0 ~ 1사이 값으로 랜덤하게 선택되는데 흰색 ~ 검은색으로 표현이 된다.
흰색 ~ 검은색이 아닌 원하는 색으로 만들어주기 위해 Color Ramp를 Object Info와 Base color 사이에 넣어준다.
원하는 여러가지 색을 넣어준 후 Interpolation을 Constant로 변경하면 여러 가지 색이 랜덤하게 표현된다.
3. 스프링클 중간에 '조금씩' 큰 알맹이를 넣기(비율 조절하기)
파티클 시스템 - Render - Collection - Use Count 체크.콜렉션에 들어있는 원하는 오브젝트들의 비율을 조절해준다.
***한 오브젝트에 숫자를 조금 넣게 되면 한쪽으로 뭉치는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같은 오브젝트를 Use object에 추가하여 순서를 조절하면 분배되게 만들 수 있다.***



'- Blender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nut Lv2_5 도넛 질감 표현하기(From Blender Guru Youtube) (0) | 2023.12.03 |
---|---|
Texture coordinate이해하기 (0) | 2023.11.30 |
Displacement vs Normal vs Bump 차이 (0) | 2023.11.30 |
Donut Lv2_3 도넛 질감 표현하기(From Blender Guru Youtube) (1) | 2023.11.29 |
Donut Lv2_1 스프링클 만들기(From Blender Guru Youtube) (0) | 2023.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