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넛구루를 본 사람이 많아서 다행이다.
모르는 부분을 검색하니 바로 원하는 답변이 나왔다.
결론 - Texture coordinate의 Object는 Origin을 기점으로 오브젝트의 scale값에 따라 타일링되며 맵핑된다.
Texture coordinate : 좌표를 설정하는 node
Noise Texture : Noise의 Map을 제공
그 외 Texture : 이름에 맞는 Map을 제공

https://m.blog.naver.com/webtoon03/221964831612
Textrue Coordinates < Generated & Object >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51&v=9SzEPoiaOa4&feature=e...
blog.naver.com
위 블로그를 보면 이해가 잘 될테니 나중에 다시 한번 보자.
-------------- 추가--------------


Texture Coordinate UV를 이용한 실외기
실외기 자체가 흑백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체로 Bump맵으로 만들어 쓸 수 있었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위해 Color Ramp로 조절하였다.
Roughness도 표현하였는데, Roughness는 검은색이 유광, 흰색이 무광 표현이므로 Color Ramp에 Flip을 해서 실외기 케이스가 약간 광이 나도록 표현했다.
Generated
이미지의 좌표를 그대로 오브젝트에 Mapping
Object/Edit mode에서 오브젝트의 Scale을 늘리면 이미지도 같이 늘어남.

Object
Origin을 기준(0,0)으로 이미지가 생성되며 오브젝트에 Mapping
Object mode에서 오브젝트의 Scale을 늘리면 이미지도 같이 늘어남
Edit mode에서 오브젝트의 크기를 늘리면 이미지의 크기는 그대로 있으면서 수가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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